교통나라 소개

꿈나무들의 교통문화를 선도하는 부산광역시 어린이교통안전교육장 꿈나무교통나라

꿈나무교통나라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나무교통나라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 안전 의식을 함양하고, 체계적이고 현장감 있는 교육을 위하여 국내 최초의 실내·외 복합 학습공간에 최신 멀티미디어 영상·음향 시스템 시설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교통안전교육장입니다.

"꿈나무교통나라"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무료로 실시하며, (사)부산광역시교통문화연수원에서 위탁 운영합니다.

주요시설은 버스 등 교통조형물, PDP 영상시설 전시관 등을 갖춘 실내교육장과 육교 골목길 모형연습장 · 페달자동차·신호기 · 교통신호시설 등 실외교육장 및 사무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교육장은 1,223m2(370평) 규모로 2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5개존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5개 존은 환영해요' '궁금해요' '위험해요' '안전해요' '함께해요'로 구분하며, 자동차의 역사, 자동차의 주요부품, 어린이 10대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 및 교통안전 PC게임 OX퀴즈 등 다양한 내용으로 흥미를 유발하였고, 승용차· 버스·지하철 안전탑승 및 차내예절 등을 학습하도록 구성 하였습니다. 실외교육장은 859m2(260평) 규모로 2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야외교육장에서는 '차례차례 '조심조심' '부릉부릉' '으쓱으쓱' 으로 구분하여 횡단보도 보행 등 10대사고 예방 중심의 체험 교육을 실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페달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운전자의 입장이 되어 횡단보도와 신호등, 교차로를 체험함으로써 교통질서의 중요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꿈나무들의 교통문화를 선도하는 부산광역시 어린이교통안전교육장 꿈나무교통나라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